


전통문화 혁신을 위한 서비스를 분야별 지원합니다.
홍보·마케팅
브랜드 맞춤형 숏폼 콘텐츠 전략 수립 (브랜드 분석 - 전략기획 )
브랜드 분석 리포트 제공, 콘텐츠 방향성 포인트 제안
SNS 플랫폼 별 트렌드와 감성에 맞춘 1분 이내의 고퀄리티 숏폼 콘텐츠 제작 10개
향후 브랜드 숏폼채널 콘텐츠 및 운영 방향성 컨설팅
작업물 관련 내용 인수인계
숏만연구소는 숏폼 콘텐츠 기반 브랜딩 및 마케팅에 특화된 전문 기업으로, 본 과업에서는 전통문화 기업의 고유한 브랜드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, 대중과의 접점을 확장하기 위한 ‘숏폼 콘텐츠 제작 서비스'를 제공합니다.
해당 서비스는 숏폼콘텐츠 전략 수립→콘텐츠 제작을 제공하며, 브랜드의 디지털 자산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숏폼콘텐츠 및 채널 방향성 컨설팅을 함께 제공합니다.
1. 브랜드 분석 및 숏폼 콘텐츠 전략 기획
- 수요기업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및 제품 특성 분석
- 전통문화 요소의 디지털 스토리텔링 전략 수립
- 타깃 고객층에게 최적화된 플랫폼 선정 및 방향 기획
2. 숏폼 콘텐츠 제작
- 전통문화 기반 감성 및 트렌드를 반영한 영상 기획
- 1분 이내의 숏폼 콘텐츠 시리즈 제작 (10편 제작)
- 플랫폼별 최적화 포맷 편집(인스타그램 릴스, 유튜브 쇼츠, 틱톡 등)
5. 숏폼콘텐츠 및 채널 방향성 컨설팅 진행
- 서비스 종료 후, 콘텐츠 방향 제안 및 채널 지속 운영 전략 컨설팅
서비스 소요 기간 : 1개월
1) 브랜드 상품 분석 및 숏폼전략 수립
2) 월 10개 숏폼콘텐츠 기획/제작
3) 커머스 이벤트 기획 등 직접 매출 CTA 설계 추가 제안
4) 콘텐츠 방향 및 채널 운영 전략 컨설팅